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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허는 어떻게 돈이 되는가
HOME > 7가지 특허시제품 전략
□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7가지 이유
1. 발명가에게 확신을 주기 위한 작업입니다.
2. 제품의 기능이 잘 구현되는지를 판단하는 작업입니다.
3. 제품의 외형 디자인의 심미감을 판단하는 작업입니다.
4. 제품의 원가 및 양산가능성의 검토를 위한 작업입니다.
5.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작업입니다.
6. 투자자 유치를 위한 선행 작업입니다.
7. 발명에 대한 개선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작업입니다.


□ 시제품 제작할 때 고려할 3대 요소
1. 필요성
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인가를 확인합니다.
소비자가 선택할 이유를 다섯 가지 이상 적어보세요.
만약 적을 수 없다면 소비자에게 필요하지 않은 제품일 수 있습니다.

2. 기능성
기능을 충실히 구현하고 있는가를 확인합니다.
시제품의 기능이 잘 구현되려면 적절한 시제품 업체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.

3. 제작비
제작비가 적정한가.
시제품 제작비용이 많이 든다면 사업화에도 리스크가 커집니다.
□ 시제품 관련 업체
1. 디자인업체
디자인 및 3D 랜더링과 기본적인 모델링을 담당합니다.
튜닝을 통해서 다양한 모델을 더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.

2. 제품설계 및 목업
선정된 모델의 구체적인 구조(수치)를 설계하고, 목업을 제작합니다.
보다 정확한 시장성 판단을 위하여 2~3개를 제작해 볼 수도 있습니다.

3. 금형제작업체
최종적으로 정해진 모델의 대량생산을 위한 금형을 제작합니다.
□ 시제품 제작 방법
1. 진공성형
소량 다품종 시제품 제작에 적합합니다.

2. 사출성형
가장 일반적인 시제품 제작 방법입니다.

3. 압출성형
선형 물품의 시제품 제작 방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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